본문 바로가기

골방이야기/리뷰리뷰

아이들 있는 집에는 건전지 보관함이 있으면 좋다. 배터리 체크기도 포함!

반응형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점점 늘어나는 장난감들....그중에 건전지를 이용한 장난감들이 제법 된다. 근데 아이들은 놀때만 효율적으로 켜두는게 아니라 그냥 막 켜둔다. 그러다 보면 그 비싼??? 건전지는 그냥 소모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근데 자동차 장난감에는 건전지가 적게는 3개에서 6개까지도 들어간다. 폐건전지만 해도 한가득 쌓이기 바련이다.

버릴려고 모아둔 폐건전지들이 과연 리모컨 같은곳에도 못 쓸정도로 방전된걸까? 그리고 건전지 보관을 깔끔하게 할 정리함이 필요해서 검색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내가 생각하는건 남들도 똑같이 생각한다는게 맞다. 건전지 보관함이 많이 검색되고, 거기에 더해서 체크기도 함께 있는 제품들이 있어서 그 중 하나를 구매해 봤다.

체크기에 완전 방전된 건전지는 이렇게 아무것도 안나온다.

개중에 멀쩡한 애들은 이렇게 정상 볼트를 표시해주고, 좀 쓴 건전지는 더 낮은 수치를 표시해준다. 건전지의 상태는 뒷면에 보면 안내를 자세히 해주고 있다.

표에서 보면 상단이 원래 건전지가 가지고 있는 볼트고, 좌측에 상태를 나타내는 볼트의 기준을 표시해준다. 이걸 보고 측정해서 범위 안의 건전지를 보관해 뒀다가 약해도 쓸수있는 것에 끼워서 완전 소모할 때까지 쓸 수 있다.

폐건전지는 밖에 두고 쓸만한 것들은 보관함에 나열하기 시작했다.

새 건전지와 헌 건전지를 구분해서 정리를 해줬다. 완전 정리한 사진은 따로 찍지를 못했지만 다 정리하고 나니 가득 차서 반정도는 살아있는 건전지를 찾아냈다. 심지어는 새것과 동일한 전력을 유지하고 있는 건전지도 많았다. 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이건 필수로 가지고 있으면 좋을 듯 하다.

생각보다 건전지가 너무 비싸다...... ㅠㅠ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