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방이야기/리뷰리뷰

샤오미 무선청소기 v9 개봉기

사무실에 청소기가 손잡이가 부러지고, 흡입력이 약해서 새 걸 구매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해외직구 공구로 샤오미 무선청소기를 보게 되었죠. 생각보다 성능이 괜찮다는 평들이 있어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디자인도 이뻐서 결정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생각했던 해외직구보다는 훨씬 빠른 배송으로 금방 청소기를 개봉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무선청소기 v9

깔끔한 화이트박스에 제품이 담겨있습니다. 물론 배송용 겉 박스도 튼튼한 걸로 되어있었습니다.

 

내부에 이쁘게 내용물이 들어있습니다.

박스 내부에는 본체와 충전기, 벽걸이 브래킷, 봉, 3가지 청소 헤드가 들어있습니다.

 

 

펼쳐서 보기!

다이슨과 비슷한 구성품으로 되어있습니다. 바로 흡입력을 보기 위해 결합해봅니다.

 

짜잔!!! 일단 그립감도 나쁘지 않고요. 흡입은 1~3단계까지 있으며, 1단은 힘이 약한듯하고.... 2단은 쓸만하고, 3단은 마치 다이슨 청소기 같은 느낌입니다. (전 다이슨 v6 헤파 버전을 2년 넘게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헤드 부분이 다이슨 v10의 헤드 디자인과 비슷하여 큰 알갱이들 흡입이 용의 하다는 점입니다. 집에서 쓰는 다이슨 v6 헤파 버전이 가장 마음에 안 드는 점이 헤드 속도가 빨라 쌀알을 잘 빨아들이지 못하는 거였는데..... 이건 아주 잘됩니다.

고로 17만원대에 구입한 것을 생각해보면 엄청난 성능인 건 사실이네요.

단점? 이라기보다는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헤드의 롤도 회전을 하는데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 돌아간다???? 다이슨은 누르자마자 동시에 돌지만.... 샤오미는 누르고 약 1초 정도 후에 헤드가 돌기 시작하더군요... 이건 설계?? 상의 문제이지 않을까 싶네요

벽에 설치한 모습

마무리로 벽 한편에 청소기를 이렇게 거치해두면 인테리어도 좋고!!! 충전도 되고!!! 아주 굿!! 굿!!입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아주 뛰어나다고 생각되어 주변 지인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다이슨과 비교하시는 분들의 리뷰도 많이 봤습니다만 완벽하게 다이슨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다이슨이 힘?? 이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써본 결과 다이슨이 긴장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왜냐??? 이건 너무 싼데 성능이 좋거든요.... 

그러므로 무선청소기를 찾는 분들이 있다면 강추!! 해봅니다.

 

본 개봉기는 순수히 제 돈 주고 사서 쓴 순도 100%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