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방이야기/리뷰리뷰

RAZER THUNDERBOLT™ 4 DOCK CHROMA 구입기 | 개봉기 |맥프로 포트 확장 도크

반응형
SMALL

이런저런 작업들이 늘어가면서 Mac Pro의 포트의 부족함을 절실히 느끼던 중이였다. 공홈에서 칼디짓 제품을 살까 염두하고 있다가 Razer에서 나온 썬더볼트 4.0 도크를 발견하여 구매를 하였다. 일단 디자인이 깔끔함에 마음을 뺏겨 버렸다.

11번가를 통해 구매하였고 배송도 빠르게 이루어졌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정갈하게 패키징이 되어있다. 하지만 가격에 비하면 조금 패키지가 단단함은 약한듯... 뭐 손상없이 배송되어 왔으니 그건 논외로 해도 될거 같다.

반응형
SMALL

부속은 심플하다. 전원장치와, 썬더볼트 케이블이 동봉되어있다. 썬더볼트를 써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케이블값도 4~5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케이블 동봉해주는건 참 좋다.  

별다른 인식 과정 없이 본체의 썬더볼트 단자에 연결하면 잘 인식이 된다.

외형의 디자인이 참 깔끔하고 맥과 잘 어울리게 나왔다... 하지만... 연결하면....

앞쪽에 썬더볼트를 연결해야 밑에 LED불이 들어오니... 참 이상하게 해두었다. 이왕이면 뒷쪽에 메인 연결을 할 수 있도록 해주지...;;
뭔가 이율 배반적으로 해둔듯... 뒷쪽으로 해주지.. LED라이트가 안나와도 되지만 뭔가 손해 보는 느낌이라 앞으로 연결해서 쓰는 중이다.

뒷쪽으로 연결했을 때 속도 차이나 이런게 있는지는 설명서를 더 찾아봐야할 듯 하다. 혹시 써보신분들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